FPD를 위한 AMBA기반의 콘트라스트 컨트롤러 설계 및 구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AMBA 기반의 FPD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콘트라스트 컨트롤러를 설계 및 구현하였다. 제안한 콘트라스트 컨트롤러 내부에는 AMBA의 인터페이스 spec을 준수한 AMBA AHB 컨트롤러와 콘트라스트조정 블록, 메모리 컨트롤러, FPD 컨트롤러가 내장되어있다. 구현한 알고리즘은 실시간 처리가 가능하며 콘트라스트의 범위를 조정하는 가중치를 가진 알고리즘으로 기준되는 값을 이용하여 콘트라스트의 효율적인 조정이 가능하다. 콘트라스트 컨트롤러는 VHDL로 설계하였으며 FPGA를 이용한 H/W를 구현하여 TFT-LCD panel에 디스플레이 하여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