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9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재범-
dc.date.accessioned2020-11-17T05:50:08Z-
dc.date.available2020-11-17T05:50:08Z-
dc.date.issued2003-05-
dc.identifier.citation한국광고홍보학보 v. 5, no. 1, page. 69-93en_US
dc.identifier.issn1738-2475-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2499441-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5642-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는 스포츠 스타의 이미지는 어떤 차원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를 살펴보고, 이러한 구성요인이 유명 스포츠 스타들에게 적용해 보았을 때 어떠한 특징적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았다. 또한 스포츠 스타 이미지 구성요인 중에서 스포츠 스타의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규명하였다. 스포츠 스타의 이미지는 ‘터프함’, ‘인내력’, ‘불량함’, ‘노련함’, ‘솔직함’이랗는 5개의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음이 밝혀졌다. 또한 대부분의 이미지 구성요인중에서 개인종목 선수가 단체 종목 선수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 스타 이미지 구성요인이 스포츠 스타에 대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불량함’, ‘솔직함’요인이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광고홍보학회en_US
dc.subject스포츠 스타en_US
dc.subject이미지en_US
dc.subject마케팅en_US
dc.title스포츠 스타 이미지 구성요인과 선호도 결정요인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한국광고홍보학보-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재범-
dc.contributor.googleauthor최명일-
dc.relation.code2012211386-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COMMUNICATION[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MEDIA & SOCIAL INFORMATICS-
dc.identifier.pidjbki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E](언론정보대학) > ETC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