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7 0

스포츠 스타 이미지 구성요인과 선호도 결정요인

Title
스포츠 스타 이미지 구성요인과 선호도 결정요인
Author
김재범
Keywords
스포츠 스타; 이미지; 마케팅
Issue Date
2003-05
Publisher
한국광고홍보학회
Citation
한국광고홍보학보 v. 5, no. 1, page. 69-93
Abstract
이 연구는 스포츠 스타의 이미지는 어떤 차원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를 살펴보고, 이러한 구성요인이 유명 스포츠 스타들에게 적용해 보았을 때 어떠한 특징적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았다. 또한 스포츠 스타 이미지 구성요인 중에서 스포츠 스타의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규명하였다. 스포츠 스타의 이미지는 ‘터프함’, ‘인내력’, ‘불량함’, ‘노련함’, ‘솔직함’이랗는 5개의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음이 밝혀졌다. 또한 대부분의 이미지 구성요인중에서 개인종목 선수가 단체 종목 선수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 스타 이미지 구성요인이 스포츠 스타에 대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불량함’, ‘솔직함’요인이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URI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2499441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5642
ISSN
1738-247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E](언론정보대학) > ETC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