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임규건 | - |
dc.date.accessioned | 2020-11-09T02:43:13Z | - |
dc.date.available | 2020-11-09T02:43:13Z | - |
dc.date.issued | 2019-10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IT서비스학회 2019 추계학술대회, Page. 163-166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10027461900#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5245 | - |
dc.description.abstract | 2000년대부터 중국 경제성장을 주도하는 핵심적 산업인 정보통신산업에 대해 집중적으로 육성 및 지원함으로써 정보통신기술의 사회적 확산도 매우 빠른 속도로 진전되었다. 그러나 정보통신 기술산업의 생산품과 개인 소득의 측면에서 지역 간의 경제성장이 빠른 지역과 그렇지 못한 지역간의 정보통신기술의 확산 속도 및 보급의 격차는 여전히 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중국인터넷발전상황통계보고에 따르면 도시와 농촌의 인터넷 보급률을 살펴보면 보급률은 모두 증가세를 보이지만 격차는 여전히 큰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정보격차가 지각된 학업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파악하고자 한다. 또한지역 간의 정보격차에 따른 지각된 학업성과의 차이가 존재하는 지에 확인하고자 한다. 향후 중국 지역 간의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교육성과를 제고하고 교육역량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된다. | en_US |
dc.description.sponsorship | This study was supported by(China)Shandong Social Science Planning<Research on the path of Preschool Education Reform based on the Era of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19CPYJ49).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IT서비스학회 | en_US |
dc.subject | 지능정보사회 | en_US |
dc.subject | 정보격차 | en_US |
dc.subject | 접근성 | en_US |
dc.subject | 이용역량 | en_US |
dc.subject | 활용성 | en_US |
dc.subject | 지각된 학업성과 | en_US |
dc.title | 지능정보사회에서의 중국지역간 정보격차와 지각된 학업성과에 관한 연구 | en_US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s of Digital Divide on Perceived Learning Performance in China Regions in the Intelligent Information Society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163-166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YU, DENG SHENG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ZHANG, YUANYUAN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SONG, ZHANMEI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Lim, Gyoo Gun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GRADUATE SCHOOL[S]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 |
dc.identifier.pid | gglim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