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임규건-
dc.date.accessioned2020-11-09T02:43:13Z-
dc.date.available2020-11-09T02:43:13Z-
dc.date.issued2019-10-
dc.identifier.citation한국IT서비스학회 2019 추계학술대회, Page. 163-166en_US
dc.identifier.uri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10027461900#-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5245-
dc.description.abstract2000년대부터 중국 경제성장을 주도하는 핵심적 산업인 정보통신산업에 대해 집중적으로 육성 및 지원함으로써 정보통신기술의 사회적 확산도 매우 빠른 속도로 진전되었다. 그러나 정보통신 기술산업의 생산품과 개인 소득의 측면에서 지역 간의 경제성장이 빠른 지역과 그렇지 못한 지역간의 정보통신기술의 확산 속도 및 보급의 격차는 여전히 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중국인터넷발전상황통계보고에 따르면 도시와 농촌의 인터넷 보급률을 살펴보면 보급률은 모두 증가세를 보이지만 격차는 여전히 큰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정보격차가 지각된 학업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파악하고자 한다. 또한지역 간의 정보격차에 따른 지각된 학업성과의 차이가 존재하는 지에 확인하고자 한다. 향후 중국 지역 간의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교육성과를 제고하고 교육역량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된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This study was supported by(China)Shandong Social Science Planning<Research on the path of Preschool Education Reform based on the Era of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19CPYJ49).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IT서비스학회en_US
dc.subject지능정보사회en_US
dc.subject정보격차en_US
dc.subject접근성en_US
dc.subject이용역량en_US
dc.subject활용성en_US
dc.subject지각된 학업성과en_US
dc.title지능정보사회에서의 중국지역간 정보격차와 지각된 학업성과에 관한 연구en_US
dc.title.alternativeThe Effects of Digital Divide on Perceived Learning Performance in China Regions in the Intelligent Information Society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163-166-
dc.contributor.googleauthorYU, DENG SHENG-
dc.contributor.googleauthorZHANG, YUANYUAN-
dc.contributor.googleauthorSONG, ZHANMEI-
dc.contributor.googleauthorLim, Gyoo Gu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GRADUATE SCHOOL[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ggli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