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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전상길-
dc.date.accessioned2020-10-26T05:46:33Z-
dc.date.available2020-10-26T05:46:33Z-
dc.date.issued2003-01-
dc.identifier.citationKorea Business Review, v. 6, No 2, Page. 110-128en_US
dc.identifier.issn1226-4997-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6080194&language=en-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4904-
dc.description.abstract(주)태평양에 대한 사례분석은 국제화 과정, 여성인력관리, 환경경영, 기업윤리 등의 여러 각도에서 살펴보아도 매우 모범적이고 정도경영을 실천하고 있어 대단히 교육적이고 교훈적이라 하겠다. 이 가운데서도 가장 포괄적으로 (주)태평양의 경영의 모습에 제대로 접근할 수 있는 주제는 고객의 가치창조 경영의 관점에서 (주)태평양을 살펴보는 것이었다. 고객가치창조의 관점에서 사례를 개발하고 그 이면에 녹아 있는 운동원리를 파악하고자 하였던 그 자체는 사례개발을 주도한 저자들에게는 다대한 기쁨이었고 보람이었다. 특히 고객중심의 경영과 관련한 수많은 이론들을 교실에서 접해야 할 우리 학생들에게 본 사례는 이성과 감동이 교차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의미를 경험하게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본 사례는 제11회 경제정의 대상을 수상한 (주)태평양의 고객가치창조경영의 현장을 생생하게 들여다보고 또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성공요인들을 도출하며 이들이 어떤 관계성 속에서 상호 연계되어 한 기업의 가치를 제고시키고 나아가서 사회정의의 기틀을 마련하게 되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준비되었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경영학회en_US
dc.title(주)태평양의 고객가치 창조경영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2-
dc.relation.volume6-
dc.relation.page110-128-
dc.relation.journal경영교육연구-
dc.contributor.googleauthor전상길-
dc.contributor.googleauthor백윤정-
dc.relation.code2012100048-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sgj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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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경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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