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8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대철-
dc.contributor.author장환식-
dc.date.accessioned2020-08-28T17:09:21Z-
dc.date.available2020-08-28T17:09:21Z-
dc.date.issued2020-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3459-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8751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증권사가 제공하고 있는 MTS의 서비스 품질과 그에 대한 만족도, 그리고 지속적 이용의도 간의 구조관계를 확인하는데 있으며, 추가적으로 이용자 집단별 특징에 따라 그 관계에 차이가 있는지를 확인하는데 있다. 분석결과, MTS에 대한 만족도와 지속적 이용의도에 공통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품질은 서비스 개인화, 반응성, 보안성, 정보성으로 나타났고, 접근성, 편리성, 디자인은 기각되었다. MTS에 대한 만족도는 지속적 이용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고, 개인화, 반응성, 보안성, 정보성이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MTS 만족도가 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성향의 조절효과를 검증한 결과 공격적인 투자자자들은 디자인과 정보성을 중요하게 생각함을 확인하였고, 보수적인 투자자들은 보안성과 정보성을 그중에서도 투자자의 개인정보 등에 관련된 보안성에 대해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MTS 서비스 품질이 만족도와 지속적 이용의도에 각각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산규모의 조절효과는 모두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증권회사 MTS 서비스 품질이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Securities Company MTS Service Quality's Effects on the Continuous Use Intention-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장환식-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Chang Hwanshick-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경영학과-
dc.description.degreeDoctor-
dc.contributor.affiliation생산서비스경영-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Theses (Ph.D.)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