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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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백승익 | - |
dc.contributor.author | 왕문의 | - |
dc.date.accessioned | 2020-08-28T17:09:15Z | - |
dc.date.available | 2020-08-28T17:09:15Z | - |
dc.date.issued | 2020-0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3454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8631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현대 사회는 점점 더 정보화되고 있고 인터넷은 점점 더 발달하고 있다. sns와 포털이 발달하면서 각종 루머도 점점 나오고 있다. 인터넷 루머가 늘고 있는 지금 인터넷 루머의 영향도 커질 수밖에 없다. 이런 인터넷 루머는 기업들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루머의 어떤 요소가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지금 매우 중요한 내용이다. 본 연구의 주요 연구 질문은 다음 세 가지가 있다.1.루머에 대한 어떤 속성이 소비자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2.루머가 어떤 속성이 소비자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3.루머가 어떤 속성이 기업의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루머의 각 요소가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한 내용이다.이번 연구에서는 설문지를 통해 중국 소비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컨조인트 분석, 군집 분석 등 방법을 사용하여 인터넷 루머의 요인으로부터 루머의 각 요소가 기업의 신뢰도,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기업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번 연구에 대한 분석 결과를 보면 중국에서 인터넷 루머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력은 생각보다 제한적이다.인터넷 환경의 변화 때문일 수 있고 소비자들은 인터넷의 정보에 대한 의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기업들이 응답하지 않을 경우 오히려 루머의 신뢰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그리고, location쪽에는 국제기업은 국내기업에 비해 덜 영향을 받는다. 마지막 소비자는 food 기업에 대해 더 민감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영향이 클 수 있다. 이렇게 정리하면 루머가 기업에 영향을 가장 크게 미치는 루머의 요인이 무엇인지 파악을 해서 기업이 루머에 대응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줄 수있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온라인 상에서의 루머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Exploring Influencing Factors of online Rumor on the Enterprise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왕문의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경영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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