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드 캐패시터 방식의 고속 DC-DC 변환기

Abstract

본 논문에선 낮은 출력 전압 ripple을 가지는 스위치드 캐패시터 방식 DC-DC 변환기를 제안하였다. 일반적인 hysteretic 변환기는 최대 출력 전류를 위한 고정된 Flying capacitance를 가지고 있으므로 경 부하조건에서 높은 출력전압 ripple을 가지게 된다. 이에 Capacitance Modulation(CM) 동작을 추가해 Load 조건에 따라 Flying Capacitance를 조절해 적절한 출력전압 ripple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