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7 0

냉각시스템을 고려한 도시철도 차량 견인용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에 관한 연구

Title
냉각시스템을 고려한 도시철도 차량 견인용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에 관한 연구
Other Titles
A Study on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for Urban Railway Vehicle traction Considering Cooling System
Author
이주
Issue Date
2019-07
Publisher
대한전기학회
Citation
2019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Page. 1,863 - 1,864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기존 도시철도차량 견인용 전동기는 유도전동기로 반폐형 냉각구조를 채택하여 적용 중이지만 진동, 소음 개선을 위한 전폐형 냉각구조를 적용한 도시철도 차량견인용 210 kW급 IPMSM의 설계/제작을 진행하였다. 전폐형냉각구조에서의 이슈는 온도포화 상승실험으로 냉각구조를 고려한 전자계 설계를 진행하였다. 전폐형 냉각구조 적용 시 고려사항으로는 전류밀도 및 냉각 성능 개선을 냉각 구조 등이 있으며 온도포화 상승 실험을 통한 결과 분석으로 향후 연구 방향 등을 논의하도록 한다.
URI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9306167&language=ko_KR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2256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ELECTRICAL AND BIOMEDICAL ENGINEERING(전기·생체공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