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맨틱 웹을 이용한 분산 시각미디어 검색 프레임워크 아키텍쳐

Abstract

대부분의 Ontology를 이용한 이미지 검색 시스템들은 중앙 집중적(Centrailzation)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일, 소수의 이미지 제공자의 특화된 Sementic 기반의 이미지 검색을 제공한다. 이에 반해 간단한 구조를 가진 메타데이터 기반의 분산 이미지 검색 시스템들은 이미지 제공자들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용의하지만, Semantic 기반의 이미지 검색을 제공하지 못한다. 본 논문은 위 시스템들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미지 제공자들의 자율성을 보장하면서, Sementic 기반의 이미지 검색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의 아키텍쳐를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