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5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남재-
dc.contributor.author임웅빈-
dc.date.accessioned2020-04-13T17:48:03Z-
dc.date.available2020-04-13T17:48:03Z-
dc.date.issued2007-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0690-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06530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기업의 경영전략 실행을 지원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지식을 적기에 활용토록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지식경영으로 정의하고, 삼성그룹 사례를 비교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식경영 전체를 구체화하여 기업의 경영전반에 도입 적용하는 것은 사실상 매우 어렵다. 회사 경영 현안이 많은 요즘 같은 시기에 당장 이익이 발생하는 것도 아닌 지식경영을 도입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요즘 시대에서는 인력이동에 따른 핵심지식의 유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게 생각 되어 지고 있다. 물리적 자산으로 평가되던 기업의 가치평가 기준도 이제는 지식가치가 더욱 가치 있게 평가 받는 시대가 도래함으로써 지식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인정된다. 본 연구에서는 삼성그룹 지식경영 사례를 통하여 일반화된 추진방안 시사점을 도출하여 지식경영을 추진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지식경영 비교 사례 연구-
dc.title.alternativeA Comparative Case Study of Knowledge Management : Focused on Samsung Group-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임웅빈-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Im, Ung-Bi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경영대학원-
dc.sector.department경영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경영정보-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