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2 0

중국 소비자 한식 레스토랑

Title
중국 소비자 한식 레스토랑
Other Titles
A study on Korea Restaurants Selection Attributes of the Chinese Consumers- Focused on Shanghai, China -
Author
곽춘려
Alternative Author(s)
Guo Chunli
Advisor(s)
조미호
Issue Date
2009-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Doctor
Abstract
국내논문 강운영, 2005, "한국 중소기업의 대 중국 직접투자 전략에 관한 연구", 중양 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 석사논문, pp.13-15. 고호석, 1996,"패밀리 레스토랑 고객 된 서비스 품질에 따른 이용고객 만족 도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삭사학위논문 구경현. 김장하. 이상우. 1999, <식음료 실무론>, 백산출판사, PP.41-42. 금회연, 2002, 중국인의 라이프스타일 , 도서판출 그린 , pp.190-191. 김광 규,1984, 전략적 소매 마케팅, 서울: 형설출판사,pp.81-82. 김동현, 2002, "한국기업의 대중투자에 따른 현지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강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31. 김민경, 2005, "중국 외식소비자의 한식당 이용 속성에 관한연구", 경기대학 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1. 김용준, 2000 , 중국 소비자와 중국시장, 박영사 ,p.61. 2000 , 중국 소비자와 중국시장, 박영사, pp .61-65. 2006, 중국 마케팅 , 박영사, pp.89-97. & pp.100-134. 김용호, 2002, 판매촉진유형과 소비자 구매행동 변화에 관한 연구 – 아기 기 저귀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31-34. 김재숙.정해옥, 2004. 3.,《한국 조리학》 pp.16-17. 김종달, 2004, "글로벌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중국 천연조미료 패키지를 중심으로-",홍익 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석사 논문 p.13. 김헌회, 1995, "외식서비스 신 경영" pp.167-168. 김홍범.허창, 1998, "고객의 외식동기에 따른 레스토랑 선택속성의 차이", 한 국 관광 학회- 관광학 연구 제21권 제2호, pp.209-210 노호정, 2001, "외식산업 서비스 품질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한양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 논문, pp.17-18. 박병렬.김대경,1994 “호텔식당경영관리" , 첨단과학기술도서출판원회, 1992, “현대호텔식당 경영론”, 대왕사,pp.45-46 박정준, 1998 , "레스토랑 고객의 선택기준에 관한 실증적 연구" , 대한관광 경영헉회, PP. 66. 박형진, 2002, "합리적 소비생활을 위한 소비자 행동에 관한 연구",호남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pp.32-33. 박희정. 양위주 (2002), "이용행태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선택속성간 관계 에 관한 연구" –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J. Korean Soc. Food Sci. Nutr. 31(3), pp. 492-499. 송윤아, 2003, "한국 의류업체와 중국 거래업체간의 '관시가 관계성과에 미 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6-7 서성한, 1990, "소비자 행동론",서울 .박영사, p.13. 오세철,박헌중,정승화, 1999, "중국기업의 구조적 변화", 경영학연구28권4호. 오정환, 1985, "호텔케이터링 원론",기문사,p.52. 원융회, 1992, "현대 호텔식당 경영론", 대왕사, pp.45-46 유영진, 2001,"패밀리 레스토랑 이용행태에 따른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대구중심 으로 – <관광.레저연구> (제11권 제1호) pp.44-45. 육주희, 2005, "13억 중국인의 입맛을 공략하라" ,월간식당241호, p.91 윤인상, 2003,"한국적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중국시장 진출에 관한 연 구, 조선대학교 석사논문, pp.1-2. 윤향란,2006, "한류의 흐름을 보다", p.15. 임계순. 우심화. 양오진. 于长 江 .전게서, p.108 이대식, 1997, "프랜차이즈의 운영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 교 석사 학위논문, p.36. 이보연, 1999,"호텔 외식업체 이용객 만족에 관한 연구",경희대학교 식사 학위논문 이애주.황보성,2002,"호텔의 외식사업부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 선택속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호텔관광경영2002.3.17. 155-43 이용석, 2005, "외식기업 해외시장진출의 문화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 중. 일 외식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분대학 원 박사학위논문,pp.33-34. 이정학, 1999, "호텔식음료 상품의 고객만족도에 관한 연구", 동아대하교, 경 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26. 2001, "호텔식음료 실무론",기문사, p.15. 이지호. 임붕영, 1996, <외식산업경영론>, 형설출판사, PP.67-69. 임정현, 2002, "매장 선호에 따른 스포츠 상품 구매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 대학교 석사논문, pp. 14-17。 장영훈, "우리나라 식문화와 외식산업의 발전방향",新韩 给 合研 究所 1988,p20 전근홍, 2003, 중국시자의 한류를 통한 스타마케팅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10-13). 정덕현, 1998,"호텔 연회고객 선택속성과 만족도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5-6. 정덕화, 2001"소비자의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서비스 경영전문 학원 석사학위논문, pp.35. 2001,"소비자의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서비스 경영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48-50 최언호, 2003,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고객의 선택속성", 호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26-32. 한양옥, (2003),외식산업의 중국진출 현황에 관한 연구 – 중국심양을 중심 으로 - 한국조리학회,pp.139-140. 丁美阑 , (2005)“호텔 레스토랑 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이태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관광학원 석사학위논문; 국외논문 Christopher W.L. Hart & Gregory D. Casserly, 1985, Quailty A Brand-Bew, Time-Tested Strategy, The Cornell H.R.A. Quarterly, Vol.26, No3, pp.52-63. David L. Romm, The Quiet Revolution at Allies: The Cornell H.R.A. Quarterly, Vol.30, No.2, pp.26-34. Dominngo Ribeiro Soriano, 2002, Customers’ expections Factors in Restaurants, Internation Joural of Contern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19, 8/9, p.1055. Ernst R. Cadotte and Norman Turgeon, Key Factors in Guest Statisfaction, The Cornell H.R.A. Quarterly, Vol.28,No.4,pp.45-56. Filliantrault, Pierre and Brent Ritche, J. R. (1988), the impact of situational factor of hospitality service, Journal of research, spring, pp.67. Jaksa Jack Kivela, 1997, Restaurant Marketing: Selection and Segmentation in Hong Kong, Internation Joural of Conternporary Hospitality, 9/3, pp.116. James F. Engel and Roger D. Blackwell (1982), Cornsumer Behavior, 4th ed, The Dryden Press, p.415. (1986),and Paul W. Miniard, Cornsumer Behavior, 5th ed, The Dryden Press, p.521. John J. Schroeder 1985, Restaurant Critics Respond "We’re doing our job, The Cornell H.R.A. Quarterly, Vol.25, February, pp.57-63. L.Dube, L.M.Renagh& J.M.Miller (1994),"Measuring Customer Satisfaction for Strategic Management", The Cornell H.R.A. Quarterly(Feb) Lundberg Donald E. (1989), The Hotel and Restaurant Business. NY: Vam Nostrand Reigold, p.228. Marta Pedraja & Jesus Yague, 2001, What Information do Customers use When Choosing a Restaurant? Internation Joural of Conternporary Hospitality Management,13/6, pp.316-318. Morgan Michael S. 1993, Benefit Dimensions of Midscale of Midscale Restaurant Chains,The Comell H.R.A. Quarterly, Vol.34, No.2, pp.40-45. 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Research and Information Serivice Department, Consumer Expectation With Regard to Dining at Family Restaurant, 1983 Peter Jones, Stress: Are you serving it up your restaurant pardoned, The Comell H.R.A. Quarterly, Vol.31, No.3, pp.38-43. Segan spiggle and murply A. Sewall (1987), A choicesets model of retail selection, Journal of Marketing, Vol. 51. Aprilp.98. Soriano, D. R. 2002, Customers' expectations factors in restaurants; The situation spain, International journal of quality & reliability management, vol.19 no.8/9, pp.1055-1067. Susan Auty, 1992, Consumer Chioce and SEGMENTATION IN THE Restaurant Industry, The Serice Industries Journal, Vol.12, NO.3, PP.324-339 Swinyard, W. B. & Struman, K. D. (1986), Marketing segmentation; Finding the heart of your restaurant's market, the cornell H.R.A.quarterly, may, pp.126-127. Swinyard & Struman, 1986, Willian R.Swinyard and Kenneth D.Struman, Market Segmentation: Finding the Heart of Your Rsetaurant Market ,the cornell H.R.A.quarterly, June, PP. 55 Willian R.Swinyard and Kenneth D.Struman, Market Segmentation: Finding the Heart of Your Rsetaurant Market, the Cornell H.R.A. Quarterly, Vol.27. No.1 pp.89-96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3852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2737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TOURISM (관광학과) > Theses (Ph.D.)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