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김희준 | - |
dc.contributor.author | 장동욱 | - |
dc.date.accessioned | 2020-04-02T16:32:59Z | - |
dc.date.available | 2020-04-02T16:32:59Z | - |
dc.date.issued | 2009-0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3525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2081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은 친환경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높은 배터리 전압을 자동차 전장에 사용할 수 있게끔 낮은 전압으로 변환 시키는 DC-DC 컨버터 회로에 관한 연구이다. 자동차의 전장들이 증가함에 따라 전력변환회로의 용량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높은 용량의 전력변환회로를 구현하기 위하여 풀-브릿지 컨버터 토폴로지를 선택하였다. 그리고 스위칭 손실을 줄이기 위하여 영전압 스위칭 방식을 사용하였다. 또한 제어 방식을 기존의 아날로그 IC를 사용하는 아날로그 제어가 아닌 MCU를 사용하는 디지털 제어방식을 적용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Phase-Shift 풀-브릿지 토폴로지와 영전압 스위칭에 의한 소프트 스위칭에 관한 이론적 해석하였다. 이와 같은 해석을 바탕으로 하여 140[V] 입력, 14[V]. 57[A] 출력을 갖는 800W급 Phase-Shift 풀-브릿지 DC-DC 컨버터를 디지털 제어 방식과 아날로그 제어 방식을 각각 적용하여 제작한 뒤 비교 분석하였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HEV용 Phase-Shift 풀-브릿지 PWM DC-DC 컨버터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Study on a Phase-Shift Full-Bridge PWM DC-DC Converter for HEV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장동욱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Jang, Dong Wook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전자전기제어계측공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전력전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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