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손대현-
dc.contributor.author용선중-
dc.date.accessioned2020-04-01T17:11:03Z-
dc.date.available2020-04-01T17:11:03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2941-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4341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탐색적 이론개발 차원에서 컨벤션 개최지의 마케팅 전략을 지원하고자 수행되었다. 기존 연구에서 소홀히 다루어지고 있는 컨벤션 개최지의 이미지 형성과정과 이미지 혼돈의 해소 과정을 도출하고 혼돈의 해소과정별 유형과 이미지 형성과정 모형을 제시하였다. 연구대상은 컨벤션 개최지 선정에 영향력이 있는 컨벤션 주최단체나 국제회의기획업에 종사하는 컨벤션 기획가를 대상으로 하였다. 연구의 공간적 범위는 컨벤션이 개최되는 국내 도시이며 내용적인 범위는 컨벤션 기획가들이 개최지의 이미지를 형성해가는 과정, 이미지 혼돈의 해소 과정 및 그 유형, 이미지 형성과정 모형, 개최지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시사점을 주 내용으로 하였다. 연구방법으로는 근거이론을 적용하여 개방코딩, 축코딩, 선택코딩을 통해 자료 분석하고 그 결과를 제시하였으며 연구결과을 토대로 논의를 전개하여 기존 이론과의 비교하고 컨벤션 개최지의 이미지 형성과정 모형을 제시하였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컨벤션 개최지의 이미지 형성과 혼돈의 해소 과정-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용선중-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관광학과-
dc.description.degreeDocto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TOURISM (관광학과) > Theses (Ph.D.)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