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3 0

觀光目的地로서 슬로시티 브랜드 聯想 構造要因과 影響分析

Title
觀光目的地로서 슬로시티 브랜드 聯想 構造要因과 影響分析
Other Titles
The Effects Analysis and Structural Factors of Slow City Brand Association as a Tourism Destination
Author
박희정
Alternative Author(s)
Park Hee Jung
Advisor(s)
손대현
Issue Date
2010-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Doctor
Abstract
자연과 인간적인 삶을 추구하는 철학에서 시작한 슬로시티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면서 국토의 균형적 발전을 지향하며, 인간 중심의 균형달성을 비전으로 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무형의 체험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는 관광에 있어서 목적지 선택에 브랜드의 힘은 더욱 크며, 사전경험이 불가능한 관광에 있어 목적지에 대한 긍정적인 연상은 그 무엇과 바꿀 수 없는 가치를 가지게 된다. 본 연구는 관광목적지 슬로시티 브랜드 연상의 구조요인들을 도출하여 유형화하고, 잠재 관광객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실증적으로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2934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3436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TOURISM (관광학과) > Theses (Ph.D.)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