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3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송정환-
dc.contributor.author주란-
dc.date.accessioned2020-03-27T17:10:34Z-
dc.date.available2020-03-27T17:10:34Z-
dc.date.issued2010-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1865-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5181en_US
dc.description.abstract교육은 학생 위주로 이루어 져야 한다. 모든 학생들이 동일한 교육을 받는다면 분명 실패와 실망, 수치심 등의 마비적 경험을 겪는 소수의 학생들이 발생한다. 이런 마비적 경험이 반복 된다면 그 학생은 수학에 대한 관심이 없어지고, 수학의 주된 지능인 논리-수학적 지능과 공간 지능의 발달은 억제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본 논문은 수학 교과에서 마비적 경험의 누적으로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진 학생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수학학습, 즉 다중지능 이론을 바탕으로 한 수업 지도 전략을 구안해 보고자 하였다. 먼저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기본 개념과 수학학습 부진아의 개념과 원인, 특징, 해결책을 문헌을 통해 찾아본 후, 수학학습 부진아를 위한 방안으로 다중지능이론의 연관성을 찾아보았다. 그 후, 다중지능이론을 통한 교수학습 방법과 활용 예시를 살펴본 것을 바탕으로 다중지능을 적용한 실제 수업 지도안을 통해 수학 학습 부진아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수학 학습 부진아를 위한 다중지능 이론의 적용방안-
dc.title.alternativeAn Application of a Multi-intelligence children in Mathematics : with a focus on 'Functions' of the first year high school-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주란-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Joo, Ra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이학계열-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수학교육 전공-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SCIENCE AND MATHEMATICS(이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