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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노정진-
dc.contributor.author정봉용-
dc.date.accessioned2020-03-27T16:36:09Z-
dc.date.available2020-03-27T16:36:09Z-
dc.date.issued2010-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0991-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4738en_US
dc.description.abstract자동차의 전장품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자동차 배터리의 효율적인 관리가 날로 중요시 되고 있다. 이에 자동차 배터리의 전류, 전압, 온도를 측정하여 관리해주는 자동차용 센서소자의 수요도 함께 증가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차량의 배터리 전류, 전압, 온도를 측정을 위한 차량용 계측기 시그마-델타ADC를 설계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개발한 시그마-델타 ADC는 배터리 전류를 측정하기 위한 Current channel ADC와 배터리 전압과 온도를 측정하기 위한 Voltage/Temperature hannel ADC이다. 크게 PGIA, 시그마-델타 모듈레이터, 밴드갭 레퍼런스 회로로 구성되어 있다. DC offset이나 noise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chopping stabilization 기법을 사용하였다. 시그마-델타 모듈레이터는 2차 1비트 구조이며 OSR(oversampling ratio)은 128이다. 0.25㎛ BCDMOS 공정을 사용 하였으며, Hspice 시뮬레이션 결과 2.5V 전원, 2㎑ 신호대역에서 peak SNR(signal-to-noise ratio) 82㏈, 소비전력 1.25㎽의 성능을 가진다. PGIA 및 시그마-델타 모듈레이터 전체의 소비전력은 4.5㎽ 이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PGIA와 시그마-델타 ADC를 이용한 자동차 battery sensor IC 설계-
dc.title.alternativeDesign of the battery sensor IC for automotive using PGIA and sigma-delta ADC-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정봉용-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Jeong, Bong Yong-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전자전기제어계측공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아날로그 회로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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