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발전을 거듭하며 대중사회에서 소비자의 수요와 요구가 점차 다양화 되었다. 이와 함께 기업의 시각 이미지가 하나의 무형자산이자 제품에 대한 주요한 판별기준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시각문화시대’라는 새로운 시대를 표현하는 개념이 생성되었는데, 시각문화시대는 경제의 성장과 함께 상호 영향을 주고받으며 발전되었다. 이러한 시각문화시대에 기업의 시각적 이미지는 어떻게 디자인되어야 할 것이며, 시각적 요소가 점차 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는 오늘날의 소비시장에서 어떻게 유효한 시각적 이미지를 구축하여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어내 이익을 취할 수 있을 것인지를 한국과 중국의 대표기업 Visual Identity 디자인을 비교 검토함으로써 이해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