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송정환 | - |
dc.contributor.author | 원보영 | - |
dc.date.accessioned | 2020-03-26T17:46:24Z | - |
dc.date.available | 2020-03-26T17:46:24Z | - |
dc.date.issued | 2011-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0796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6065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기하교육의 개선방안으로 컴퓨터를 이용하여 지도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연구가 이미 많이 진행되어왔다. 하지만 시간적 요소나 환경적 요소로 인해 실제 수업시간에는 활용도가 낮은 실정이다. 학교수업에서 컴퓨터를 활용할 수 없는 많은 요소가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수업에 기초가 되는 교과서에서 컴퓨터 활용이 제대로 이루어져 있어야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틀을 마련하는 것이므로 본 논문에서는 중학교 2학년 기하단원의 교과서를 중심으로 교과서에서 컴퓨터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문제점 등을 지적하여 그에 따른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제시한 개선방안을 바탕으로 '삼각형의 외심과 내심' 부분의 교과서를 재구성해보았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교과서에서의 컴퓨터 활용에 대한 개선방안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f teaching methods with using computer application programs implemented for textbook of second grade of middle schools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원보영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Won Bo Young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교육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이학계열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수학교육전공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