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8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송정환-
dc.contributor.author원보영-
dc.date.accessioned2020-03-26T17:46:24Z-
dc.date.available2020-03-26T17:46:24Z-
dc.date.issued2011-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0796-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6065en_US
dc.description.abstract기하교육의 개선방안으로 컴퓨터를 이용하여 지도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연구가 이미 많이 진행되어왔다. 하지만 시간적 요소나 환경적 요소로 인해 실제 수업시간에는 활용도가 낮은 실정이다. 학교수업에서 컴퓨터를 활용할 수 없는 많은 요소가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수업에 기초가 되는 교과서에서 컴퓨터 활용이 제대로 이루어져 있어야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틀을 마련하는 것이므로 본 논문에서는 중학교 2학년 기하단원의 교과서를 중심으로 교과서에서 컴퓨터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문제점 등을 지적하여 그에 따른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제시한 개선방안을 바탕으로 '삼각형의 외심과 내심' 부분의 교과서를 재구성해보았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교과서에서의 컴퓨터 활용에 대한 개선방안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f teaching methods with using computer application programs implemented for textbook of second grade of middle schools-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원보영-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Won Bo Young-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이학계열-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수학교육전공-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SCIENCE AND MATHEMATICS(이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