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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조용식-
dc.contributor.author이승섭-
dc.date.accessioned2020-03-26T17:40:30Z-
dc.date.available2020-03-26T17:40:30Z-
dc.date.issued2011-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0689-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6649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경제성, 안정성 및 심미성이 우수한 이중원통형 케이슨 방파제를 국내 최초로 울산신항 북방파제 1공구 대안설계(2008)에 적용하기 위해 수행한 실험보고서를 인용하여 이중원통형 케이슨 방파제의 반사율과 전달율 등의 수리특성을 검토하였다. 실험 결과 주기, 조위 및 파고에 따라 이중원통형 케이슨의 반사율은 소파블록을 피복한 비교안과 유사하였으며 해수소통을 위한 후면벽 유공율에 따라 큰 차이의 반사율이 계측되었다. 전달율은 후면벽 유공율이 무공시 비교안 대비 가장 양호한 수리특성을 보여주었다. 이중원통형 케이슨 벽체에 미치는 파압의 분포형태는 전면유공율 25%, 후면유공율 0%인 모형으로 실험 분석결과 정수위의 입사파로 인한 전면벽 외측과 입사파랑이 곡면을 따라 합류 후 쇄파되는 후면벽 내측에서 파압이 가장 크게 작용됨을 확인하였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이중원통형 케이슨 방파제의 수리특성-
dc.title.alternativeHydraulic characteristics of Doubly Cylindrical Caisson Breakwaters-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승섭-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Lee,Seung Seop-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공학대학원-
dc.sector.department토목공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수자원 및 항만공학-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S](공학대학원) > CIVIL ENGINEERING(토목공학과) >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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