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차량 동역학 해석에서 사용 되는 파워트레인을 구현하고, 안정적 수렴 결과를 보이는 드라이버를 개발하여 DAFUL/CAR를 통해 차량 동역학 해석을 실시하였다.
차량이 운동 할 수 있도록 추진력과 견인력을 제공하는 파워트레인은 기존에 연구되어 있는 Drive Train 을 구현 하여 ADAMS/CAR 해석 결과와 비교 검증 하였고, 주어진 경로를 따라가거나 조건에 맞는 가/감속을 담당하는 드라이버는 경로 추적 시 미래의 예측 속도에 대한 Error를 적용하여 안정적 수렴성 확보 및 차량의 위치와 진행 방향을 한 번에 제어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드라이버는 가/감속 해석, ISO Lane change 및 Cornering 등의 다양한 주행 시험 해석을 통하여 검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