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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박교수-
dc.contributor.author이태호-
dc.date.accessioned2020-03-26T16:55:32Z-
dc.date.available2020-03-26T16:55:32Z-
dc.date.issued2011-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9937-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6285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모바일미디미디어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용 동기와 만족도를 살펴본 후 모바일미디어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이번 연구에서 나타난 결과로는 첫째,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는 유인책 모색 필요, 둘째 다양한 장르의 서비스 개발이 필요, 셋째 연령대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 공급이 필요, 마지막으로 수용자 중심의 모바일미디어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 등을 중심으로 한 구체적 방안 마련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연구결과를 살펴 볼 때 유용성, 편리성, 엔터테인먼트, 정보획득 등은 모바일미디어의 유형에 관계 없이 만족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낫다. 특히 뉴스 및 정보검색과 같은 유형의 콘텐츠는 전 연령층으로부터 모바일미디어를 적극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해석되며, 이는 유용한 정보 획득을 통해 얻게 되는 이득이나 편리성, 즐거움과 같은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향후 모바일미디어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가장 효과적일 것으로 생각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모바일미디어의 이용 동기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Uses and Gratification in Mobile Media-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이태호-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언론정보대학원-
dc.sector.department인터넷미디어전공-
dc.description.degree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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