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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박종일-
dc.contributor.author최지윤-
dc.date.accessioned2020-03-26T16:36:11Z-
dc.date.available2020-03-26T16:36:11Z-
dc.date.issued2011-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9589-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5726en_US
dc.description.abstract기존 2차원 디스플레이에서 3차원 디스플레이로 넘어오면서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한 장면을 보여주기 위해 필요로 하는 요구 데이터양의 폭발적 증가에 있다. 기존 2차원 디스플레이에서 한 시점에서의 영상만이 필요했다면 3차원의 경우 보여주고자 하는 시점의 개수만큼 데이터가 추가되며 경우에 따라 각 시점의 깊이 지도와 각 시점들과의 기하학적 관계에 대한 데이터도 추가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재의 2D 방송 시스템이 허용하는 대역폭을 넘는 데이터 전송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이를 해결 하는 방안들을 모색 중이다. 본 논문의 연구 내용은 정보가 한정 되어 있을 때 이들 정보를 토대로 모든 3차원 디스플레이를 충족시키는 콘텐츠 획득 방안에 대한 것으로 크게 스테레오 정합을 통한 깊이 추출, 무안경식 입체 디스플레이를 위한 고속 중간 다시점 영상 생성 방법, 홀로 그래픽 영상 구현을 위한 컴퓨터 그래픽 홀로그램 생성에 대한 방법이다. 이를 바탕으로 모든 3차원 디스플레이에 적응 가능한 3차원 컨탠츠 획득 방안에 대해 실험을 하였다. 또한 본 연구는 실시간 3차원 방송 시스템과의 접목을 염두하고 있기 때문에 위의 사항들에 대한 실시간에 가까운 연산 처리 능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프로그램 가능한 컴퓨터 그래픽 카드를 이용하여 병렬 처리를 하여 위에서 언급한 사항들에 대하여 고속화 시키는 방안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3차원 방송 시스템을 위한디스플레이 적응형 콘텐츠 생성-
dc.title.alternativeGenerating Display-Adaptive Contents for3D Broadcast System-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최지윤-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전자컴퓨터통신공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ELECTRONICS AND COMPUTER ENGINEERING(전자컴퓨터통신공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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