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부연-
dc.contributor.author노지영-
dc.date.accessioned2020-03-18T17:09:54Z-
dc.date.available2020-03-18T17:09:54Z-
dc.date.issued2011-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9215-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7578en_US
dc.description.abstract미술 감상을 통한 창의력 발상 지도를 통해 학생들은 표현활동에서 국한되었던 자기생각을 감상활동에서도 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지루한 작품설명이 아니라 자기 주도적으로 수업에 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개별 활동과 조별활동을 병행함으로써 학생들이 보고 느끼고 생각한 것을 토론하고 발표함으로써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여 더 풍부한 상상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표출할 수 있었다. 앞으로 미술감상 수업은, 학생이 자발적으로 탐구의 자세를 지닐 수 있도록 창의적 사고를 확장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다. 또한 미술 감상을 통한 창의력 발상 수업설계는 학생들의 자기표현으로 곧 더 넓은 미술에 대한 시각으로 풍부해질 수 있도록 자극 되고 고무되어야 할 것이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미술 감상을 통한 창의력 발상지도 프로그램 연구-
dc.title.alternativeThe research on the program for the instruction of creative way of thinking through appreciation of art:Focused on the students on grade 3 in the elementary school-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노지영-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No, ji young-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예체능학계열-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미술교육-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ARTS AND PHYSICAL EDUCATION(예체능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