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 0

미술 감상을 통한 창의력 발상지도 프로그램 연구

Title
미술 감상을 통한 창의력 발상지도 프로그램 연구
Other Titles
The research on the program for the instruction of creative way of thinking through appreciation of art:Focused on the students on grade 3 in the elementary school
Author
노지영
Alternative Author(s)
No, ji young
Advisor(s)
이부연
Issue Date
2011-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미술 감상을 통한 창의력 발상 지도를 통해 학생들은 표현활동에서 국한되었던 자기생각을 감상활동에서도 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지루한 작품설명이 아니라 자기 주도적으로 수업에 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개별 활동과 조별활동을 병행함으로써 학생들이 보고 느끼고 생각한 것을 토론하고 발표함으로써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여 더 풍부한 상상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표출할 수 있었다. 앞으로 미술감상 수업은, 학생이 자발적으로 탐구의 자세를 지닐 수 있도록 창의적 사고를 확장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다. 또한 미술 감상을 통한 창의력 발상 수업설계는 학생들의 자기표현으로 곧 더 넓은 미술에 대한 시각으로 풍부해질 수 있도록 자극 되고 고무되어야 할 것이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9215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7578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ARTS AND PHYSICAL EDUCATION(예체능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