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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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전범수 | - |
dc.contributor.author | 유위 | - |
dc.date.accessioned | 2020-03-18T17:03:09Z | - |
dc.date.available | 2020-03-18T17:03:09Z | - |
dc.date.issued | 2011-0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8922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7810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이 시대에 가장 인기 있는 장르의 하나로 방송문화의 흐름을 이끌어가고 있는 현상에 주목하여 한국의 가장 대표적인 오디션 리얼리티 프로그램 <슈퍼스타 K>를 대상으로 시청자들의 시청동기, 프로그램 충성도, 사회적 영향력, 미디어 이용량 및 인구사회학적 요인에 따라 오디션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충성도 결정요인을 분석하고자 했다. 연구 결과를 종합하면, 전체적으로 시청자들이 <슈퍼스타 K> 프로그램의 충성도는 아주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첫째, 응답자의 오락 및 정보추구 이용 동기는 정적인의 영향력이 크게 나타났으면 휴식추구 이용 동기는 부정적인 영향력을 주고 있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사회적 영향력 요인 에서 소속 집단과의 동질성 중시 요인만 유의미하게 나타났다. 셋째, 매체 이용량 요인 중에서 케이블TV 이용량 및 인터넷 이용량은 <슈퍼스타 K> 프로그램의 충성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끼치는 요인으로 나타났다. 휴대폰DMB 이용량은 프로그램의 충성도에 유의미하게 영향을 끼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인구사회학적 요인으로 살펴볼 때, 성별, 연령 두 요인은 프로그램의 충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학력 요인을 충성도에 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오디션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충성도 결정요인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Loyalty In Audition Reality Program: Focusing On "Superstar k"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유위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LIU WEI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신문방송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방송·뉴미디어·영상전공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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