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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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오재응 | - |
dc.contributor.author | 박군동 | - |
dc.date.accessioned | 2020-03-18T16:57:47Z | - |
dc.date.available | 2020-03-18T16:57:47Z | - |
dc.date.issued | 2011-0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8790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7241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차량의 고급화로 인해 저소음화는 현재 자동차 업계의 가장 큰 이슈이며 또한 부품의 자동화로 인해 차량에 전자장비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이 중 고급 차량을 대상으로 최근에 장착되기 시작한 Electronic Parking Brake (EPB)는 차량 정지 상태에서 작동 되는 것으로 소비자에게 거슬리는 소음으로 인식된다. 이번 연구대상인 EPB 는 Motor On Caliper (MOC) 형식으로 차량 뒷 바퀴의 caliper 에 부착 되있고, motor 와 gear 로 구동되며 작동 중 발생하는 진동이 차체를 가진 시켜 구조기인 소음을 유발하고 EPB 자체에서 발생한 소음이 차량 내부로 투과 되는 등 다양한 소음 전달경로가 있어 전달경로해석을 통해 소음원을 규명하고 소음저감 대책을 세웠다. 또한 소음에 대한 느낌을 예측하기 위해 정성적인 음질의 특성을 정량적으로 예측하는 방법을 체계화하여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EPB 소음의 음질 인덱스를 구축해 향후 EPB 의 음질을 평가할 수 있도록 하였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Electric Parking Brake 시스템의 진동·소음 전달경로 해석 및 음질 개선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박군동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기계공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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