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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안전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Title
소방안전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Other Titles
A study on the improvement of fire safety education
Author
김선영
Alternative Author(s)
Kim, Sun Young
Advisor(s)
김태윤
Issue Date
2011-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2011년 3월 11일(금) 오후 2시 36분 일본 동북부 지역을 강타한 규모 9.0의 지진과 쓰나미로 후쿠시마, 미야기, 센다이 지역에 약 3만명 이상이 사망 · 실종 되는 사건을 보면서, 안전에 대한 오랜 교육과 지도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끼게 하였다. 우리나라는 내실 있는 소방안전교육을 위해 초·중·고등학생에 대한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일정규모 이상의 소방대상물에 대해 소방안전교육사를 의무배치하거나 일정시간 이상을 의무이수 하도록 하여야 한다. 그리고, 안전체험교육 시설의 설치와 운영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교육시설 및 시스템의 체계화를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또한, 대상별·연령별 수준에 맞는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 러시아 속담에 ‘공짜치즈는 쥐�C에만 있다’라는 말이 있듯이 노력 없이는 우리 모두가 바라는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없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8636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7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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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PUBLIC ADMINISTRATION LOCAL AUTONOMY[S](행정·자치대학원) > DEPARTMENT OF PUBLIC ADMINISTRATION(행정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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