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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김진오-
dc.contributor.author김준호-
dc.date.accessioned2020-03-18T16:37:02Z-
dc.date.available2020-03-18T16:37:02Z-
dc.date.issued2011-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8385-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7634en_US
dc.description.abstract온실가스 규제 상황 속에서 세계 각국은 환경과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 가능한 기반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의 하나로써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전기자동차(EV)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스마트그리드 환경하에서 플러그인 전기 자동차(PHEV)는 새로운 도전이자 과제이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PHEV가 전력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LA사업자(Load Aggregator)는 소비자들의 부하를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에너지 비용을 최소화하며 인센티브 지급을 통한 V2G 서비스를 사용하여 피크 삭감을 유도한다. PHEV 운영 비용 최소화와 부하 평탄화를 목적으로 하는 LA사업자에 의한 PHEV 충전 부하 관리의 잠재적인 이점들을 평가하며, 최적 충전 제어 방식을 위하여 하루 전 시장에서 충전 부하와 V2G 가능 용량을 예측하고 PHEV 배터리를 분석하여 모델링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사례연구에서는 다음의 세 가지 PHEV 충전 시나리오 즉, 제어되지 않는 시나리오(퇴근 후 충전), TOU 요금제를 적용한 시나리오와 최적 충전 제어 시나리오에 대해 에너지 비용과 피크 수요 감축 측면에서 비교 평가하였다. 이는 향후 증가하는 PHEV로 인한 계통의 경제성 평가 및 신뢰도 평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부하 관리 사업자를 위한 PHEV 최적 충전 제어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optimal charging control of PHEV for load aggregators-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준호-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Kim, Joon Ho-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전기공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전력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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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ELECTRICAL ENGINEERING(전기공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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