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장호종-
dc.contributor.author박아람-
dc.date.accessioned2020-03-17T17:18:43Z-
dc.date.available2020-03-17T17:18:43Z-
dc.date.issued2012-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8171-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9616en_US
dc.description.abstract그 동안의 우리 교육은 학습 능력이 뛰어난 학생과 낮은 학생을 구별하지 않고 교육을 해 왔다. 학생들의 다양한 개인차를 고려하지 못한 획일적 교육의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한 방안으로서 제7차 교육과정에서 수준별 교육과정이 도입되었다. 국민공통기본 교육 과정이 적용되는 10년 동안 비교적 학습 내용의 위계가 분명한 교과를 중심으로 학습자의 학습 속도 차에 따라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을 도입하였고, 학습자의 학습 능력의 차에 따라 기본 과정 내용을 중심으로 심화 또는 보충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심화・ 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을 도입하였다. 학습자의 특성에 따라 ‘교육과정의 차별화’와 ‘학습 환경의 차별화’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준비된 수준별 수업 지도 전략과 효과적인 수업이 될 수 있도록 개발한 교수-학습 지도 자료 개발을 제시하여, 교사들은 현장에서 보다 효율적인 수준별 수업을 할 수 있고, 학습자들은 좀 더 효과적인 학습이 될 수 있도록 해 보고자 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효과적인 수준별 수업을 위한 연구 개발-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박아람-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이학계열-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수학교육전공-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SCIENCE AND MATHEMATICS(이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