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간 다중 메시지 처리를 위한 트랜잭션 기반 네트워크 통신방안

Abstract

기업 내에는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여러 가지 솔루션들이 존재하며 각기 다른 목적의 솔루션들은 그와 관련된 데이터를 갖고 있어 솔루션 간 데이터 전송을 통해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갖는다. 이러한 시스템들이 기업 내에 존재 할 경우 데이터 베이스 시스템이나 메시지 브로커와 같은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를 송수신하며 그의 따른 메시지간 트랜잭션을 보장할 수 있지만 기업 간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하는 데이터 전송 시에는 기업의 데이터 보호 및 보안, 고객 데이터 보안의 목적으로 시스템을 개방하지 않기 때문에 암호화된 기반에 통신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한다. 데이터 송수신의 경우 단일 시스템과의 메시지 송수신은 문제가 없지만 복수 시스템과 메시지가 송수신 될 경우 상호간 시스템의 데이터 트랜잭션을 보장 받기란 쉽지 않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하고자 트랜잭션의 배경 지식을 연구하고 트랜잭션 기반의 네트워크 메시지 송수신을 구현하기 위한 개발 방법 및 구현을 하여 실제 적용 사례를 들어 연구 내용을 검증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