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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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김희준 | - |
dc.contributor.author | 김배성 | - |
dc.date.accessioned | 2020-03-17T16:36:15Z | - |
dc.date.available | 2020-03-17T16:36:15Z | - |
dc.date.issued | 2012-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6964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9304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은 전기 자동차의 높은 배터리 전압을 자동차에 사용할 수 있도록 낮은 전압으로 변환하는 보조 전원장치를 위한 디지털 제어 DC-DC 컨버터에 관한 연구이다. 파워 스테이지는 위상천이 영전압 스위칭(ZVS) 풀-브릿지 컨버터를 적용하였고,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컨버터의 출력단에 동기정류기를 적용하였다. 그리고 권선의 정격전류와 출력전류의 리플을 줄이기 위해 대전류에 적합한 배전류 정류 방식을 적용하였다. 컨버터의 제어에는 부궤환 제어와 풀-브릿지 스위치 네 개의 구동신호 및 동기정류기 구동신호를 오직 하나의 칩으로 해결할 수 있는 마이크로컴퓨터를 사용하였다. 이로 인해 제안된 DC-DC 컨버터에 대하여 가장 간단한 디지털 제어 블록을 구현할 수 있었다. 제안된 컨버터의 동작을 확인하기 위해 1.5kW급 컨버터를 설계하고 제작하였다. 컨버터의 실험을 통하여 최저 입력전압 중부하 조건에서 최대 95%의 효율을 얻었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전기자동차 보조전원을 위한 디지털 제어 DC-DC 컨버터에 관한 연구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배성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전자전기제어계측공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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