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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태희-
dc.contributor.author허승균-
dc.date.accessioned2020-03-17T16:32:58Z-
dc.date.available2020-03-17T16:32:58Z-
dc.date.issued2012-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6900-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9053en_US
dc.description.abstract메타모델은 설계 프레임워크 안에서 높은 효율성과 우수한 예측 능력, 그리고 연동이 쉽기 때문에 공학분야에서 지난 10년간 최적설계 기법들과 함께 발전해왔다. 메타모델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실험계획법, 메타모델링 기법, 검증법과 같은 절차를 거친다. 검증법은 메타모델의 정확성을 판단하기 때문에 순차적 크리깅 메타모델에서 정확한 크리깅 메타모델을 구성하기 위한 표본점의 개수를 결정한다. 크리깅 메타모델과 같은 보간모델은 표본점에서의 응답을 항상 지나기 때문에 기존 방법으로 메타모델의 정확성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해석이나 메타모델의 재구성이 요구된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추가적인 해석과 메타모델의 재구성을 요구하지 않는 민감도 검증법을 제안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순차적 크리깅 메타모델의 민감도 검증법-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허승균-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자동차공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자동차공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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