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장주섭 | - |
dc.contributor.author | 송아현 | - |
dc.date.accessioned | 2020-03-10T01:42:27Z | - |
dc.date.available | 2020-03-10T01:42:27Z | - |
dc.date.issued | 2012-0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6739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0322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현재 학교 수업은 전통적인 교사 중심의 강의 방식에 의존하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의 학습관심과 의욕을 저하시키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탐구와 이해를 요구하는 기하단원에서도 입시위주의 암기 및 주입식 수업을 바탕으로 한 일방통행의 교육은 많은 학생들을 학습 포기자로 전락시키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중학교 1,2 학년의 기하단원인 정다면체와 닮음 단원에서 교구를 활용하여 수학 수업을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으로 생각하며 학습자들로 하여금 수업에 직접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수학적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한다. 학생들은 직접 수학시간에 교구를 활용하는 과정을 통해서 새로 접하게 되는 개념을 먼저 배운 개념들과의 연관성에 대해 스스로 생각할 수 있고 스스로 생각할 수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게 된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수학교구를 활용한 중학교 기하 지도방안 연구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송아현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교육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이학계열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수학교육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