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 0

GrafEq를 활용한 중학교 함수 지도 연구

Title
GrafEq를 활용한 중학교 함수 지도 연구
Author
하지은
Advisor(s)
박춘길
Issue Date
2012-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이 논문에서는 공학적 도구를 활용한 수학교육의 배경과 효과, 유의점에 대해 살펴보고, GrafEq를 활용한 수학 교육에 대해 소개하고, 수학교육에 GrafEq를 적용 시 나타나는 효과를 알아본다. 현 중학교 교과서에서 GrafEq를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한 함수 지도 방안으로 학습 지도안을 작성해본다. 또한 컴퓨터를 이용한 효율적인 수학교육에 대하여 연구하고, 교수・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발전적 방향을 제시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6736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9891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SCIENCE AND MATHEMATICS(이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