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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정현철-
dc.contributor.author김려화-
dc.date.accessioned2020-03-10T01:30:54Z-
dc.date.available2020-03-10T01:30:54Z-
dc.date.issued2012-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6243-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0338en_US
dc.description.abstract스톡옵션은 대기업에서는 임직원의 동기부여와 주인의식을 높이며, 경영자와 주주간의 대리인비용을 절감시키기 위해 주로 사용되어 왔다. 본문에서는 유가증권시장의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자 스톡옵션제도는 기업성과에 미치는 단기적과 장기적 영향을 살펴보았다. 한국 시장은 경영자스톡옵션의 부여공시를 좋은 시호로 받아드리며, 부여공시 후 7일에는 주가는 상승하여 유의적인 정(+)의 누적초과수익률이 나타나 단기적으로 기업성과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부여 전 경영자의 조작해위는 없었다. 하지만 행사 시 경영자들은 소급적용(backdating)과 내부정보의 이용 현상은 존재하였으며 행사공시는 경영자 내부정보의 이용과 나쁜 신호로 시장에 전달되는 효과로 행사공시 후7일에는 유의적인 -2.38%의 단기적 누적초과수익률이 나타났다. 장기성과를 측정하기위해 스톡옵션을 부여 후 36개월의 초과수익률을 계산한 결과 유의적인 -1.31%이었다. 스톡옵션 제도는 현재 한국시장에서 효율성이 나타나지 않았고 오히려 기업 장기성과를 악화시켰다는 것을 의미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스톡옵션이가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려화-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경영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재무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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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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