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7 0

TV광고영상 유형에 따른 미니멀리즘 표현 적용에 관한 연구

Title
TV광고영상 유형에 따른 미니멀리즘 표현 적용에 관한 연구
Other Titles
Study on Applying Minimalism on Different Types of TV Advertisements
Author
이진영
Alternative Author(s)
lee jin young
Advisor(s)
김성훈
Issue Date
2012-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새로운 TV광고영상 표현방법으로 단순/명료/반복/사물/공간성을 조형적 특징으로 하는 미니멀리즘 표현에 대해 살펴보고, TV광고영상의 기능과 역할, TV광고영상의 유형과 광고효과에 대해 고찰하였다. 소비자가 제품 구입에 관여하는 관여도와 이성/감성에 의한 제품 구매 유형을 토대로 광고 제품군에 의한 TV광고영상 유형을 분류하고, 국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미니멀리즘 TV광고영상의 구체적인 사례들을 선정 및 분석하여, 어떠한 표현방법을 적용한 TV광고영상이 소비자들에게 노출되고 있는지를 파악하였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6093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9960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INNOVATION[E](이노베이션대학원) > DEPARTMENT OF DESIGN(디자인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