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라듐 촉매를 이용한 탄소-수소 활성화 반응 개발 연구

Abstract

최근 들어, 유기 화합물의 C-H 결합의 직접적인 활성화는 천연물이나 의약품 및 유기 재료를 합성하는 것에 광범위하게 응용되어지고 있으며, 효율적이고 원자 경제적이며 자연 친화적인 합성법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들 중에서 우리는 보호기에 의한 유도 효과를 이용하여 아닐린 유도체의 다양한 C-H 결합 활성화 반응을 개발하였다. 이것은 팔라듐 촉매를 이용한 아세트 아닐라이드의 오쏘-올레핀합성 반응과 연속적인 올레핀화 반응-컨쥬게이션 첨가 반응, 그리고 C-H 아마이드화 반응을 통한 카바졸 합성이다. 이러한 반응들의 메커니즘을 통해 우리는 C-H 활성화 반응에 대한 보다 다양한 적용과 지식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