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송정환 | - |
dc.contributor.author | 조효철 | - |
dc.date.accessioned | 2020-03-03T16:32:32Z | - |
dc.date.available | 2020-03-03T16:32:32Z | - |
dc.date.issued | 2013-0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2916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2557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2013년부터 새로 도입되는 2009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수학에서 기하 영역의 변화 내용을 반 힐레의 연구에 맞추어 제시하고자 한다. 반 힐레의 기하적 사고 수준이 2009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교과서 기하 영역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분석하고, 학생들의 기하능력 향상과 수학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중학교 1,2,3 학년의 기하 내용 중 특정한 단원을 골라 실제로 지도안을 작성해보고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반 힐레 이론에 근거한 중학교 2009 개정 교육과정 기하 영역 연구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조효철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교육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이학계열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수학교육전공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