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공업계 고등학교 전기회로 교과의 수학내용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2014년부터 도입되는 개정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공업계 특성화 고등학교 전기·전자제어과의 전기회로 교과목에 나타난 수학내용을 분석하고 교육과정상에 문제점 및 해결 방안을 찾고 이에 따른 학습 지도안을 작성하였다. 이를 위하여 먼저 전기회로 교과에 나타난 수학교과와 관련된 문제점들을 지적하였고, 또한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수학교과 교육을 위한 학습지도안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