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5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부연-
dc.contributor.author고아라-
dc.date.accessioned2020-02-27T16:35:22Z-
dc.date.available2020-02-27T16:35:22Z-
dc.date.issued2014-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1832-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3904en_US
dc.description.abstract국문요지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창의·인성 교육과 미술교육 가. 창의·인성교육 나. 창의·인성 미술교육 방법 다. 2009개정 교육과정의 창의·인성 2. 다중지능이론 가. 다중지능 이론의 개념 나. 다중지능 이론의 유형 다. 다중지능 이론의 시사점 3. 스마트(SMART)교육 가.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나. 스마트 교육의 개념 다. 스마트 교육의 추진방향 Ⅲ. 스마트 다중지능 활용한 창의·인성 미술 교수학습방안 개발 46 1. 2009개정 교과서 분석 47 가. 형설출판사 2009개정 중학교 미술 47 나. 교학도서 2009개정 중학교 미술 47 다. 두산동아 2009개정 중학교 미술 56 라. 천재교육 2009개정 중학교 미술 67 마. 미진사 2009개정 중학교 미술 87 2. 창의·인성 교수-학습 프로그램 사례 93 가. 드림업 프로젝트 93 1) 드림월 94 2) 드림스테이지 및 컬러테라피 95 3) 드림그라운드 95 나. 창의·인성 멘토링 학교 96 1) 문화예술 현장 체험활동 98 2) 전문기관 협력을 통한 문·예·체 프로그램 99 다. 교우관계 증진 프로젝트 99 3. 창의·인성 교수학습 방안 102 가. 개인이해지능 : 그래픽 뉴스 기자 103 나. 대인관계지능 : 리디자인 스쿨 108 Ⅳ. 결론 114 참고문헌 117 ABSTRACT 121-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스마트시대에 다중지능을 활용한 창의·인성 미술 교수학습 방안 연구-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고아라-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미술교육전공-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MAJOR IN ART EDUCATION(미술교육전공) >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