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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주-
dc.contributor.author김주범-
dc.date.accessioned2020-02-27T16:35:15Z-
dc.date.available2020-02-27T16:35:15Z-
dc.date.issued2014-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1784-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3530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자기부상열차 보조전원시스템의 효율향상을 위하여 기존보조전원장치에 Zero Voltage Switching(이하 ZVS)로 인한 스위칭 손실을 감소시키고 빠른 스위칭 주파수 동작과 넓은 동작 범위를 보장하는 Inductance-Inductance-Capacitor(이하 LLC) 공진형 컨버터를 제안하였으며, 공진형 컨버터의 ZVS 소프트 스위칭 기법을 이용하여 자기부상열차 보조전원시스템에 적용하므로서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하여 컨버터 효율향상을 구현하였다. 또한, 공진형 컨버터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큰 영향을 미치는 컨버터의 전력변환 고주파 트랜스포머를 최적으로 설계하였고 코아 손실이 적고 효율이 좋은 슈퍼 마그네틱 코아를 공진형 컨버터의 리액터에 적용하여 시스템의 원활한 동작을 시험을 통하여 입증하였다. 제어부는 TMS320F28335를 사용하여 구현하고자 하는 각부의 제어를 실현하였고 알고리즘의 수행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 제시한 제어방식을 시뮬레이션으로 검토하였으며, 이를 시제작하고 측정된 시험결과를 통하여 그 타당성을 입증하였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공진형 컨버터를 이용한 자기부상열차 보조전원시스템의 효율 향상-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주범-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공학대학원-
dc.sector.department철도시스템공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S](공학대학원) > RAILROAD SYSTEM ENGINEERING(철도시스템공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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