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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김태환-
dc.contributor.author장대용-
dc.date.accessioned2020-02-27T16:35:12Z-
dc.date.available2020-02-27T16:35:12Z-
dc.date.issued2014-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1778-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4112en_US
dc.description.abstract차량용 시트는 운전자와 자동차를 연결시키는 도구로써, 운전 중 운전자 및 승차자의 편의성 증대에 감성적으로 쉽게 인지하는 중요한 부분으로 시트의 편의 기능 또한 확대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고급 차량 중심으로 온도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는 냉난방 통풍 시스템이 차세대 편의기능으로 대두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 자동차용 냉난방 통풍 시트 시스템의 고성능, 저소음화에 대한 최적 설계 방안을 제안하였다. 시스템을 구성하는 요소 중에 통풍 팬 모터와 Built-in 방식의 모터 일체형 드라이버, 열전 소자를 이용한 냉난방 모듈, 시스템을 구동하는 제어기 설계 방안을 제공하고자 한다. 소음 저감을 위한 기본 설계 모델 해석을 통해 저소음에 대한 최적 설계 진행하였으며, 냉난방 통풍 시스템의 고성능을 목표로 열전소자를 사용하는 냉난방 모듈 개발하여 제작을 통해 선진사의 제품과 비교 평가하였다. 평가한 결과를 보면 앞으로 효율을 향상시켜야 되는 부분이 있었다. 하지만 최적화를 통한 소음 개선과 냉난방 성능을 보면 선진사 보다 앞서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자동차용 냉난방 통풍 시트 시스템 제어에서 고성능, 저소음을 위한 최적 설계에 대한 연구-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장대용-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공학대학원-
dc.sector.department전기 및 전자공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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