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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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김용모 | - |
dc.contributor.author | 김재현 | - |
dc.date.accessioned | 2020-02-27T16:34:14Z | - |
dc.date.available | 2020-02-27T16:34:14Z | - |
dc.date.issued | 2014-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1607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4300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초임계 압력조건에서 액체 추진체의 연소특성을 수치적으로 연구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액체메탄/액체산소 비예혼합화염의 연소특성을 알아보기 위하여 CHEMKIN OPPDIF[1] 코드를 이용하였으며, 실제유체 효과를 고려하기 위해 일반화된 상태방정식과 열역학적 물성치, 수송 물성치에 관한 물리 모델을 적용하였다. 수치 모델을 검증하기 위하여 의 천이임계조건에서 메탄/산소, 수소/산소비예혼합화염에 대한 수치결과[2, 3]와 비교하였다.그리고 초임계 압력조건에서 일어나는 비선형적인 열역학적 거동과 화염특성을 알아보기 위하여 작동압력과 분사온도에 따른 결과를 도출하였다. 액체추진체가 예열되는 구간에서 Pseudo-boiling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작동압력을 증가하거나 액체 산소의 분사온도를 증가함에 따라 달라지는 연소특성에 대해 논의하였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초임계 압력조건에서 액체추진체의 연소특성 해석 | - |
dc.title.alternative | Numerical modeling for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liquid propellants at supercritical pressures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재현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Kim, Jaehyeon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기계공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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