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송정환-
dc.contributor.author이동녘-
dc.date.accessioned2020-02-26T16:32:26Z-
dc.date.available2020-02-26T16:32:26Z-
dc.date.issued2014-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0550-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5453en_US
dc.description.abstract대학 입시가 교육의 목적이 되어 버린 학교현장에서 논리적인 사고를 배워야 하는 수학과목이 학생들에게 숫자로 되어 있는 문제를 푸는 과목이라고 잘못 인식되어 있다. 그래서 학생들이 수학을 어려운 과목이라고 생각을 하고 싫어하며 공부하기를 꺼려하고 있다. 본 연구는 문제의 정답을 맞히는 것이 목적이 되어버린 수학과목을 폴리아의 문제해결 교육론을 활용하여 학생이 문제를 보고 이해하여 해결계획을 작성하고 그것을 실행하며 반성을 통해 문제를 정리하는 스스로 학습을 하도록 그 방향을 알려주어 학생들이 올바르게 수학학습을 하게 하는 길잡이 역할을 하는 교사들에게 효과적인 발문을 할 수 있는 지도 방안을 제시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폴리아의 문제해결 교육론을 활용한 교수-학습 지도 방안 연구 - '확률과 통계'를 중심으로 --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eaching Method by using Pόlya's problem-solving Strategy - Focused on 'Probability and Statistics' --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이동녘-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수학교육전공-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MAJOR IN MATHEMATICS EDUCATION(수학교육전공) >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