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교육과정에서 효과적인 복소수 지도방안 연구

An Effective Teaching Method of Complex Number on the 2009 Revised National Curriculum

본 논문은 2007 및 2009 수학과 교육과정의 성격, 목표, 개정방향을 비교한 후 각 교육과정에 따른 복소수 단원의 교과서 내용들을 분석하여, 2009 수학과 교육과정을 통해 변화된 교과서의 내용과 그 특징을 살펴본다. 또한 현재 시행중인 2009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학습자들이 복소수에 대한 올바른 지식 습득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내고, 복소수에 대한 효과적인 지도방안을 제시하여 학생들을 지도할 때에 유의점을 연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