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6 0

2009 교육과정에서 효과적인 복소수 지도방안 연구

Title
2009 교육과정에서 효과적인 복소수 지도방안 연구
Other Titles
An Effective Teaching Method of Complex Number on the 2009 Revised National Curriculum
Author
김지민
Advisor(s)
박춘길
Issue Date
2014-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논문은 2007 및 2009 수학과 교육과정의 성격, 목표, 개정방향을 비교한 후 각 교육과정에 따른 복소수 단원의 교과서 내용들을 분석하여, 2009 수학과 교육과정을 통해 변화된 교과서의 내용과 그 특징을 살펴본다. 또한 현재 시행중인 2009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학습자들이 복소수에 대한 올바른 지식 습득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내고, 복소수에 대한 효과적인 지도방안을 제시하여 학생들을 지도할 때에 유의점을 연구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0546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4619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MAJOR IN MATHEMATICS EDUCATION(수학교육전공) >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