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정숙-
dc.contributor.author이지혜-
dc.date.accessioned2020-02-26T16:31:45Z-
dc.date.available2020-02-26T16:31:45Z-
dc.date.issued2014-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0291-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5367en_US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에서는 중학생 1, 2학년을 대상으로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탄력성을 알아보고 중학생의 탄력성과 자아분화, 분노에 미치는 관계와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통해 부모의 탄력성에 대한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보다 긍정적이고 발달적인 부모-자녀 관계를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연구에서 살펴보고자 하는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탄력성이 중학생의 탄력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둘째,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탄력성이 중학생의 자아분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셋째,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탄력성이 중학생의 분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탄력성이 중학생의 탄력성, 자아분화, 분노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Effects of Middle School Students Perceived Parental Resilience on Their Resilience, Self-Differentiation and Anger-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지혜-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Lee, Ji Hye-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아동심리치료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CHILD PSYCHOTHERAPY(아동심리치료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