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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한상린-
dc.contributor.author이규섭-
dc.date.accessioned2020-02-25T16:32:49Z-
dc.date.available2020-02-25T16:32:49Z-
dc.date.issued2015-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9439-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6056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서비스기업의 직원만족과 서비스품질의 상관 관계를 분석하는데 있다. 기업의 서비스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론은 다양하게 논의 되고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Heskett의 서비스 수익 체인 이론을 바탕으로 직원만족이 서비스품질 향상과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를 분석하였다. 이와 관련한 기존 학술 연구는 특정 기업의 자료를 통해 직원만족과 서비스품질, 혹은 고객만족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였는데, 본 연구에서는 유통업종에 있는 3개사의 3년 자료를 분석하였다. 직원만족도 조사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실시하는 서비스기업의 KS-ESI 조사 데이터를 활용하였으며, 서비스품질지표는 역시 한국표준협회에서 조사하는 KS-SQI 데이터를 활용하였다. 조사는 유통업의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을 대상으로 하였다. 직원만족도의 기업요소, 보상요소, 관계요소 및 충성도를 독립변수로, 서비스품질의 친절성을 종속변수로 사용하였으며, 그 결과 기업요소와 보상요소가 서비스품질의 친절성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내부 직원만족이 외부 서비스품질 지표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Impact of Employee Satisfaction on Service Quality Index-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이규섭-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Lee, Kyu Sup-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경영대학원-
dc.sector.department경영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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