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4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형철-
dc.contributor.author김순오-
dc.date.accessioned2020-02-25T16:31:34Z-
dc.date.available2020-02-25T16:31:34Z-
dc.date.issued2015-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9043-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5622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적응형 순항제어 시스템의 연비개선에 관한 전략을 제시한다. 제시된 알고리즘에서는 연비를 개선하기 위하여 3D 맵을 통한 도로정보를 이용한다. 제어 전략은 전방의 차량유무에 따라 나뉘게 된다. 전방에 차량이 없을 경우 도로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타행주행을 유도함으로써 연비개선을 유도한다. 전방에 차량이 있을 경우 불필요한 가속과 감속을 최소화 시키는 최적제어 기법을 제시함으로써 연비개선을 유도한다. 시뮬레이션은 MATLAB/Simulink와 CarSim을 이용하여 구성하였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3D맵 기반 적응형 순항 제어 연비 개선에 관한 연구-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순오-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전기공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ELECTRICAL ENGINEERING(전기공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